▶ 맛집/경북

안동 하회마을 근처 중국집 소문각에서 한끼 식사

아보카도 2022. 12. 13. 23:17
728x90
반응형

 

 

안동 하회마을을 둘러보고 다녀온 중국집 소문각

 

하회마을을 둘러보고 더 늦기 전에 간단히 점심 식사를 할 곳을 찾던 와중에

근처에 중국집이 있는 걸 발견했습니다.

 

 

 

안동 하외마을 둘러보기

 

경북 안동 가볼만한곳 안동 하회마을

안동 전통음식 헛제삿밥 안동 향토음식 맛집 헛제사밥 까치구멍집 안동에 현장실습이 있어 일주일간 머무르면서 다녔던 음식점과 안동 가볼만한곳을 기록한 포스팅입니다. 안동 가성비 숙소

conifer.tistory.com

 

 

가볍게 먹기? 좋은 중국집

고민은 그저 짬뽕이냐 짜장이냐만을 고민하면 되기 때문에

우선 들어가 봅니다.

 

 

 

 

[안동 하회마을 근처 중국집 소문각]

 

✔️주소 : 경북 안동시 풍천면 지풍로 1465 소문각

* 지번 : 갈전리 557-2,하회마을 우체국 맞은편
✔️영업시간 : 월~토 오전 10시 30분 ~ 오후 8시(매주 일요일 정기 휴무)
✔️연락처 : 0507-1363-9290

 

 

 

 

내부는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안동 여행을 온 관광객 보다는 동네 주민분들이 많이 찾는 듯하네요.

 

 

 

 

간짜장, 짬뽕 7,000원

 

일반 짜장과 1천원 차이니 고민 없이 간짜장을 주문합니다.

요즘 물가 치고는 저렴한 편이네요.

 

 

 

 

음식을 주문하고 보니 김치가 나오는 중식당입니다.

역시 어떤 음식을 먹어도 김치가 없으면 섭섭합니다.

 

아낌없이 올라간 오이가 가지런하니 보기 좋네요.

 

 

 

 

확실히 배달시켜 먹을 때에 비하면 면이 비교가 안되네요.

역시 배달보다는 홀에서 먹는 게 맛이 좋습니다.

 

 

 

 

즉석에서 조리해 내주는 고급진 짬뽕집은 아니지만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그런 동네 짬뽕 맛입니다.

보편화된 짬뽕이지만 그만큼 친근하면서도 깔끔한 짬뽕의 육수

 

일부 체인점의 경우 과한 조미료 맛 또는 일부로 불맛이 나는 감미료를 쓰는 곳이

많은데 이 집은 그런 인위적인 맛은 아니어서 좋았네요.

 

 

 

 

국물은 시원하고 면이 적당히 얇으면서도 탱글 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매운 걸 좋아하는 저는 고춧가루를 넣으니 얼큰하고도 개운한 맛에 깨끗하게 비웠습니다.

 

잘 먹고 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