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맛집/강원도

삼척 용화해수욕장 맛집 : 용화물회 매운탕과 물회 맛보기

아보카도 2022. 10. 21. 23:37
728x90
반응형

 

친구들과 삼척 여행을 마무리하고 서울로 올라가는 마지막 날입니다.

삼척 해양 레일바이크를 용화정거장에서 탔기 때문에

셔틀버스를 타고 용화정거장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삼척 해양 레일바이크 용화정거장 탑승후기

 

삼척 해양 레일바이크 용화정거장에서 탑승 추천합니다.

이번 강원도 여행에서 무엇을 하면 좋을까 고민했습니다. 바다 수영 - 당연히 해야 함 술/바베큐 - 당연히 먹어야 함 환선굴 - 내가 가고 싶으니 가야 함 다음은 ?? 용화해수욕장에 숙소를 잡았는

conifer.tistory.com

 

아침 일찍 부지런히 움직였으니 

마지막 만찬인 만큼 제가 좋아하는 매운탕을 먹고 싶어서 다녀왔습니다.

삼척 맛집 용화물회

 

몰랐는데 생방송투데이 2258회, 19.01.25 물회 맛집으로 나왔던 맛집이네요?

용화해수욕장 근처에는 음식을 파는 가게가 많지 않아서 몰랐는데

용화정거장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우선 후기를 남기기 전에 

네이버 평점을 보고 가게에 들어갔습니다.

 

리뷰가 좋지 않아서 조금 걱정했는데

보통 회에 대한 리뷰가 좋지 않더라구요...?

하지만 저희는 물회와 매운탕을 먹을 거기 때문에 방문했습니다.

 

 

용화회물회 매운탕

 

 

■ 삼척 맛집 용화물회
  - 주소 : 강원 삼척시 근덕면 용화해변길 22(지번 : 용화리 14-9)
  - 영업시간 : 가게문의
  - 연락처 : 033-573-7836

 

지도를 보면 알겠지만 관광지라 음식 선택의 폭이 다양하지는 않았습니다.

용화정거장 바로 앞이라 관광객 분들이 많이 오시네요.

 

음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싶다면 근처 임원항을 추천합니다.

삼척에는 대체적으로 맛집이 많지 않은 거 같습니다.

음... 곰치국 정도 유명할까요??

 

 

 

아무튼 바다가 가까이에 있어서 

조금 걷다가 들어가도 좋을 정도의 거리

 

 

 

평일 이른 점심에 방문해서 그런지 한가한 편이네요.

 

야외 테이블도 있고

실내는 자리가 넓게 있습니다.

 

회덮밥도 먹고 싶고

생선구이도 먹고 싶고

해물 된장찌개도 먹고 싶었지만

 

 

 

기본 물회 14,000원 * 2개 = 28,000원

매운탕 中 = 40,000원

 

주문

 

 

관광지라 아무래도 양과 질이 괜찮을지 의문이었기 때문에

저희는 익힌 매운탕과 기본 물회로만 주문했습니다.

 

선택은 ..!!

맛있었습니다!!

 

 

삼척 용화물회

 

워낙 매운탕을 좋아하기도 하지만 정말 진한 맛에 감탄하면서 먹었습니다.

밥 한공기도 추가해서 싹싹 먹었네요.

 

고기는 생물인지 매우 부드러워서 고기 종류를 물어보니

성대, 잡방어, 가자미 이렇게 들어갔다고 하네요.

 

두툼한 생선살도 실하니 많이 들어있어서 넷이 나눠먹기 충분했습니다.

국물은 진하고 호불호 없이 먹기 좋은 맛

 

반응형

 

먼저 나온 밑반찬은 간단해서 따로 찍지는 않았습니다..?

검은콩조림, 메추리알, 김치, 장아찌 정도?

메인 메뉴에 충실한 듯!

 

 

 

보글보글 끓인 매운탕을 한수저 떠봅니다.

오래 끓일수록 진국인지라 국물맛이 좋으니 흰밥이 생각나는 맛입니다.

생선살을 야무지게 발라 말아 먹어줍니다.

 

먹다보니 라면사리 넣어 먹어도 맛있을 거 같고

수제비도 넣어 먹으면 정말 맛있겟다 생각했네요.

 

 

 

살얼음 위에 잔뜩 회가 잔뜩 올라간 물회입니다.

맛은 딱 새콤달콤한 물회맛

 

먹는 순간 을왕리에 있는 선녀풍 물회집이 생각났습니다.

선녀풍 물회집은 정말 달달한 배가 고명으로 올라간다면

여기 용화물회는 육수 자체에 과일 베이스의 달콤한 감칠맛이 나는 맛이었네요.

 

살얼음이 녹을수록 진한 맛에 

물회 국물에 밥까지 말아먹었네요.

 

네이브 블로그 리뷰가 너무 처참해서 조금 걱정했는데

매운탕과 물회는 정말 추천합니다.

 

매운탕은 진하고 

물회는 새콤달콤하니 

 

잘 먹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