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맛집/강원도

강원도 삼척 맛집 임원항 무봉리토종순대국 삼척점에서 해장하기

아보카도 2022. 10. 14. 23:20
728x90
반응형

 

전날 강원도 삼척 임원항에서 대게를 먹으며

거하게 한잔 했습니다.

 

눈뜬 당일 숙취로 괴로워하며 해장국을 간절하게 생각하다,

임원항 근처에 있는 순대국집이 생각나 방문하게 됐습니다.

 

 


출처: https://conifer.tistory.com/entry/강원도-삼척-맛집-임원항대게수산에서-친구들과-대게-뿌시기 [아보카도 여행일기:티스토리]

 

강원도 삼척까지 와서 순대국을 먹어야하나?

많은 고민을 했지만 

해장에는...해장국입니다...^^...

 

임원항에는 음식점이 많지는 않습니다.

작은 시골 분위기랄까요?

 

그래서인지 거리 자체가 조용하니,

뭔가 옛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내장탕!!!!!!!!!!!

 

숙소에서 임원항이 가깝기도 하고 

뜨끈뜨끈한 해장국 한그릇이 너무 생각났네요.

 

 

 

이른 아침 시간이라 그런지 여유롭고 조용하게 식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작고 아담한 무봉리순대국

 

 

 

네이버 메뉴 가격과는 다르네요.

인상됐습니다.

수정이 필요할 거 같네요.

 

무봉리 순대국 9,000원

내장탕 11,000원

 

 

 

친구 두명은 순대국

남은 두명은 내장탕

 

 

 

반찬은 깍두기와 김치, 오뎅볶음

무난하면서도 깔끔한 반찬들.

김치 자체는 다 맛있었습니다.

 

순대 먹을 때 빠질 수 없는 청양고추와 생양파.

그냥 매운 고추랑 양파인데도 해장국이랑 함께 먹으면 왜 이렇게 맛있을까요

 

 

 

순대국 국물이 매우 뽀얗습니다.

저는 내장탕을 주문했기 때문에 친구 순대국을 조금(?) 뺏어 먹어봤습니다.

육수가 진해서 그런지 고소하네요.

 

뽀얀 국물 위에 들깨가루 !

돼지 육수와 들깨 가루 합은 참 좋습니다.

 

 

 

내장이 듬뿍 들어있는 내장탕

뚝배기채로 팔팔 끓고 있는 이 내장탕은

빨간 육수만 보더라도 해장이 되는 비쥬얼입니다.

 

 

 

내장이 한가득 들어있습니다.

건더기만 먹어도 배부를 듯??

 

찐한 국물에 밥까지 말아서 깔끔하게 해치웠네요.

공기밥 양 자체도 많네요.

 

깍두기 올려서 한입 먹어도 맛있고

 

잘 먹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