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맛집/강원도

강원도 양양 맛집 돌바우횟집에서 푸짐한 한상!

아보카도 2022. 4. 19. 04:37
728x90
반응형

 

놀면뭐하니 127회 만나상회 촬영 장소로 나왔던 양양 맛집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맘에드는 횟집을 발견했습니다.

 

https://conifer.tistory.com/49

 

양양 더앤리조트 온천수영장은 이용 못했네요

친구와 함께 다녀온 강원도 양양 여행 강원도로 떠난 여행의 목적 1순위는 당연 온천수영장 프라이빗 카바나를 이용하기 위함이었지만 저희가 방문했던 3월말에는 아쉽게도 개장하지 않았습니

conifer.tistory.com

 

원래 더앤리조트에서 바베큐를 이용하려 했지만

방문했던 날은 바베큐장 이용이 안돼서 어쩔 수 없이 양양 횟집을 폭풍 검색했었는데요

이게 신의 한수였나봅니다.

 

■ 양양 맛집 돌바우횟집
  - 연락처 : 033-671-7537
  - 주소 : 강원 양양군 현남면 매바위길 51(남애항 인근 위치)
  - 영업시간 : 오전 11시~오후 9시(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돌바우횟집의 경우 테이블 수가 많지 않아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많이 번잡합니다.

 

 

주차의 경우 맞은편에 넓게 있어서 편하게 주차 가능

가게가 매우 깔끔하고 청결합니다. 

 

 

바다뷰 굿

 

 

딱 봐도 신선해 보이는 횟감입니다.

물고기도 얼마나 많은지 이 많은 양을 모두 소진한다는게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저희는 총 세명이서 방문을 했고

회 中 120,000 + 물회 18,000원 추가 = 138,000원

 

 

인테리어를 새로 한 건지 화이트 톤이 제법 고급져 보입니다.

간혹 로컬 맛집 가면은 화장실이 매우 열악한 환경인 곳이 많은데

돌바우횟집은 화장실도 청결해서 너무 좋았네요

 

 

주문 즉시 쌈장과 쌈이 나왔네요. 동시에 저희는 각 1병 소주를 주문해줍니다.

무엇보다 쌈장이 너무 제 스타일. 쌈장, 참기름, 다진 마늘, 다진 고추

그냥 쌈장 하나 두고 소주 한잔 마셔줬네요

 

 

 

기본으로 나오는 조개탕인데, 이게 기본입니다.

이거 하나만 둬도 소주 한 병 각

 

 

조개도 어찌나 싱싱한지

칼칼하고 맑은 국물에 벌써 술이 막 들어갑니다.

 

 

종이컵 하나를 꽉 채우는 껍데기의 양

 

 

반찬은 정갈하고 인원수에 맞게 나옵니다.

전체적인 밑반찬이 자극적이지 않아서 먹기 좋았네요.

 

특히 다이어트 음식으로 많이 알려진 꼬시래기가 너무 제 취향이었습니다.

식이섬유가 많고 칼로리가 적은 해초류인 꼬시래기

 

 

빨간 양념으로는 많이 먹어봤는데, 살짝 소금간에 참기름으로만 버무린 건지

집에서 해 먹고 싶을 정도로 기억에 남는 맛이었습니다.

 

 

사이드로 나온 밑반찬만 해도 총 12가지

 

 

삶은 문어에 전복 멍게 

계절에 맞게 신선한 재료로 셋팅

 

 

멍게 한 점에 샐러드 위에 있던 날치알 올려 한입

 

 

강원도 감자떡도 한입

 

 

음, 이건 무슨 건조한 생선...? 가시가 좀 두꺼워서 뼈째 씹어먹기는 힘들었네요

 

 

대망의 자연산 회입니다.

개인적으로 두꺼운 회는 좋아하지 않는데

양양 돌바우횟집의 경우 얇게 썰어 나오는 회가 매우 만족스러웠네요.

 

순서로 보자면

 

우럭, 광어, 숭어, 농어, 돌도라미, 강도라미

총 여섯 종류의 횟감이 올라왔습니다.

 

이 정도 퀄리티라니 매우 만족스럽네요.

 

 

아마 이때부터 사진을 잘 안 찍은 거 같네요

소주 두병째였나

...

 

좋은 안주에는 역시 술이 막 들어가죠

 

 

물회에 들어가는 회 양도 장난 아니고

역시 술 마시면 탄수화물이 땡기져

 

 

 

매운탕은 말해 무엇합니까.

이때 소주 한 병 더 주문했던 거 같네요.

 

라면사리도 먹고 싶었지만 위의 용량 초과로 먹지 못한 게 아쉽습니다.

 

 

해 떠있을 때 들어갔는데

나올 때는 어두워졌네요

 

계산 후 나와서 잔잔한 바다를 보니 마음이 여유로워집니다.

 

자연산 회를 이렇게 맛볼 수 있다니

돈이 정말 아깝지 않았네요

 

다음에도 양양에 온다면 친구들 데리고 또 방문해야겠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