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맛집/제주도

제주도 함덕 맛집 제주순풍해장국 함덕점에서 해장하기

아보카도 2022. 9. 8. 21:03
728x90
반응형

 

오늘도 제주도 해장국 맛집을 찾기 위해 무한 검색을 하다가

제주도 함덕 맛집으로 나오는 제주순풍해장국 함덕점에 다녀왔습니다.

 

해장에는 역시.. 해장국..!!!

 

제주에만 분점이 몇 개나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가 봅니다.

 

 

 

■ 제주도 함덕 맛집 순풍해장국 함덕점
  - 주소 : 제주 제주시 조천읍 신북로 604 1층 ( 함덕리 4144)
  - 영업시간 : 평일 오전 6시 ~ 오후 9시(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 연락처 : 064-782-8866

 

오전 6시에 오픈하기 때문에 아침 해장이 필요한 분들에게 아주 좋은 오픈 시간대네요.

의외로 새벽에 영업하는 가게가 많지 않던데 일찍이 움직이기 아주 좋겠습니다.

 

1인 식사도, 아침식사하기에도 좋네요.

 

 

 

제주도 순풍해장국 함덕점 주차장의 경우 건물 뒤편에 큰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에 무리는 없어 보입니다.

 

 

 

점심시간대가 조금 지난 시간임에도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홀 내부 사진은 찍지 못했습니다.

 

메뉴판도 저~ 멀리 ~~

 

저처럼 제주도에 혼자 여행 오신 분들이 많이 찾나봐요.

테이블 하나씩 한분씩 자리 잡고 계시네요.

 

 

 

주문받자마자 정말 빠르게 나오는 해장국과 밑반찬들.

 

저는 순풍 해장국 10,000원 주문.

 

밑반찬으로는 깍두기와 배추김치, 부추무침, 양파절임이 나오고

날계란도 함께 나오네요.

 

 

 

개인적으로 깍두기가 맛있네요.

 

해장국집에서 김치는 정말.. 정말 중요합니다.

김치 맛없으면 해장국 맛집으로 보기 힘들죠.

 

부족한 반찬은 셀프바에 준비 되어 있어서 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팔팔 끓는 뚝배기가 식기 전에 서둘러 날계란을 아래로 밀어 넣어줍니다.

 

 

 

콩나물과 소고기, 당면, 선지가 가득 들어가 있습니다.

 

내용물이 아주 실하네요.

만원이라는 가격이 아깝지 않네요.

반응형

선지를 아주 좋아하는 저라서 더더더 마음에 들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물에 빠진 고기를 좋아하지 않아서 다음 방문 때는

고기 제외하고 선지를 좀 더 넣어달라 하고 싶더라고요.

 

 

 

파와 콩나물이 워낙 많이 들어있어서 시원한 맛일까? 싶었는데

국물은 매우 진하고 진한 육수의 맛이었습니다.

 

소고기를 오래 우린 맛이랄까요.

 

선지도 엄청 부드럽고 비리지 않습니다.

부드러운 육수에 속이 편해지네요.

 

오랜만에 국물까지 싹싹 먹었습니다.

 

마무리는 매실차로 입가심하면서 기분 좋게 나왔네요.

 

잘 먹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