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맛집/경기 광명

광명 청춘민물장어 기아점 소하동 맛집

아보카도 2022. 10. 24. 00:20
728x90
반응형

 

광명 청춘민물장어 기아점 소하동 맛집

 

오늘은 어떤 술안주가 좋을까 고민하다 비도 오고 쌀쌀해진 날씨에

몸에 좋은 장어를 먹기로 합니다.

 

광명 토박이인 친구가 발견한 광명 장어 맛집인데

가격도 저렴하니 두꺼운 장어에 수제로 만드는 밑반찬까지 마음에 들었던 곳이라 

술 냄새나는 후기를 남겨봅니다.

 

 

 

우선 집에서 가까워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중요★)

 

저는11-2번 버스를 타고

친구는 12번 버스를 타고 

 

먼저 도착한 사람이 미리 주문해서 빨리 구워 놓기로!

 

 

 

비가 많이 내렸던 날인데 제가 제일 먼저 도착했네요.

창가 자리에 자리를 잡고 미리 주문을 해둡니다.

 

민물장어구이 한판(600g) 49,000원

추가 반판(300g) 25,000원

 

가성비가 정말 좋네요.

 

저희는 민물장어구이+더덕구이 set 57,000원으로 주문했습니다.

 

■ 광명 장어 맛집 : 청춘민물장어 기아점
  - 주소 : 경기 광명시 기아로 46 기아파크빌 101호(지번 : 소하동 1238)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시 ~ 오후 11시
  - 연락처 : 02-899-0628

 

소하동 기아자동차 후문에 있는 한소망교회 옆 기아파크빌 건물 1층에 있습니다.

차를 따로 끌고가지는 않았지만 주차는 건물 뒤쪽에 가능

 

가게 주변으 보면 어라? 여기에 장어집이 있네?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밑반찬은 정말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로 나왔습니다.

파김치와 깻잎절임, 생강 잔뜩

파김치 하나 집어먹으면서 소주 한 병 미리 달렸네요.

 

장어 뼈까지 있었으면 더 좋았을 텐데!

그럼 맥주 안주!

 

하지만 장어와 같이 곁들여 먹으면 좋은 각종 밑반찬과 소스, 채소가 있기에 

술 마시는데 지장은 없습니다.

 

 

 

초벌구이가 미리 돼서 나온 장어구이

노릇노릇 조금 더 익혀 먹을 준비를 해주고

 

빈 술잔도 채워줍니다.

 

 

 

어찌 사진에 모두 술병이 들어가 있네요.

저는 양념도 좋아하지만 이렇게 장어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소금구이를 더 좋아합니다.

통통한 장어. 살코기는 부드럽고 담백합니다.

껍질 부분은 살짝 쫄깃해서 더 좋고

 

간혹 가다 장어 잘 못 먹으면 비릴 수 있는데 

청춘민물장어 기아점은 비린맛 없이 깔끔하네요.

 

 

 

친구랑 계속 짠~

소맥 ~~

 

 

사이드로 장어탕도 나옵니다.

술 마시면서 해장하는 기분

 

맛은 추어탕과 살짝 비슷하게 생각하면 되는데

추어보다는 뭔가 더 담백하달까요.

 

걸쭉하고 진했던 장어탕

내용물도 실하게 들어가 있고 

장어탕만 따로 먹으러 오고 싶네요.

 

 

 

[장어의 효능 중 제가 제일 좋아하는 부분]

1. 빈혈, 골다공증 예방

2. 허약체질 개선 및 병후회복 효능

 

건강 챙기라는 친구의 말에 생강채 올려서 꼬리 한입

평소에 생강 향이 강해서 생강보다는 마늘을 더 좋아하는데

장어랑 먹으면 어찌 이렇게 궁합이 잘 맞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느끼함을 잡아줘서 그런가??

 

 

 

비주얼 좋은 더덕구이

더덕구이도 푸짐하게 나오네요.

철판에 담겨 나오니 다 먹을 때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장어탕 먹을 때도 생각 안 나던 흰쌀밥이 생각나는 맛이었습니다.

식감도 좋오 부드러운 장어랑 함께 먹으면 한잔 그냥 들어가죠.

 

이 글을 쓰는 와중에도 또 장어가 당기는 걸 보니 

조만간 다시 방문해야겠어요.

 

잘 먹었습니다. 다음 달(?)에 다시 방문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