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맛집/강원도

강원도 주문진 맛집 철뚝소머리국밥(허영만 백반기행)

아보카도 2022. 4. 23. 19:05
728x90
반응형

 

출장을 많이 다니는 친구의 추천으로 방문한 강릉 주문진 맛집 철뚝소머리국밥집 입니다.

 

우선 전날 과음을 너무 많이 했습니다. 

아침에 힘겹게 일어나서 아침해장으로 철뚝소머리집 방문.

 

오픈시간이 오전 7시부터입니다.

강릉 주문진 해장국, 아침식사로 아주 좋겠네요.

 

■ 강릉 주문진 맛집 철뚝소머리집
  - 연락처 : 033-662-3747
  - 주소 :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철둑길42
  - 영업시간 : 오전 7시~오후 4시30분(매달 2,4번째 목요일 정기 휴무)

 

보통 강릉으로 여행오면 아침 해장으로 주로 짬뽕순두부를 먹었는데

오늘은 소머리국밥으로 든든하게 해장을 해보려합니다.

 

강릉 해장으로 현지인 분들이 많이들 추천하는 곳이라네요.

(몰랐는데 주문진 허영만 백반기행에도 나옴)

 

 

매달 2,4번째 목요일 정기 휴무

한정된 재료가 소진될때까지 영업합니다.

 

 

지도를 보니 주문진 수산시장에서 약 15분정도는 걸어서 올 거리네요.

이 길가에 위치할 거라 생각도 못했는데

한적한 골목길에 자리잡고 있는 철뚝소머리집입니다.

 

가정집을 식당으로 바꾼듯한 외부이네요.

 

철뚝소머리집의 주차는 가게 맞은편에 주차하거나 알아서 잘 주차해야함

큰 길가로 나가면 도로변에 주차를 많이 하시더라구요

 

저희는 11시 전에 도착해서 그런지 웨이팅은 없었습니다.

12시 정도에 나갈때 보니 많은 팀들이 대기하고 계시던데

언제나 맛집은 부지런해야 빨리 먹을 수 있습니다.

 

 

철뚝소머리국밥 12,000원 

반찬은 셀프입니다!

 

간판 옆에 보니 2020.3.13 허영만 백반기행에도 나왔었네요?

오, 운이 좋았습니다.

 

 

4명이서 모두 소머리국밥 주문... 단일메뉴라 선택권은 없습니다.

 

주문하자마자 밑반찬이 셋팅됩니다.

깍두기, 배추신김치, 감자조림, 고추장아찌까지 백반집마냥 찬이 많이 나오네요

간이 대체로 쎄지만 진하고 하얀 국물에는 이만한 반찬과 너무 잘 어울립니다.

 

 

친구들이 미쳤나봐요

아침부터 해장술로 달려줍니다.

운전하는 저와 제 친구한명은 물만 연거푸 마셨네요.

 

 

대기가 많은 곳은 스피드가 생명이져.

금방 금방 국밥이 나옵니다.

 

아낌없이 대파가 들어가있네요.

 

 

소머리국밥에 고기도 아낌없이 들어가있습니다.

수육부터 머릿고기 등 

고기가 야들야들하고 살코기도 많습니다.

 

국물은 깔끔하면서도 담백하며 진-합니다.

 

솔직히 조금 걱정했습니다.

제주도 삼*식당도 백반기행에 나왔었지만 방문했을때 많이 후회했거든요.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이만한 정성들인 국밥이라면 전 다음번에도 먹을 거 같습니다.

 

사장님과 직원분이 너무 친절해서 정말 기분좋게 먹었네요.

찾아가기 힘들지만 사람이 많은 이유를 알았습니다.

 

잘먹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