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맛집/경기 광명

광명 맛집 구름산추어탕 부모님이랑 방문하기 좋은 곳!

아보카도 2022. 5. 7. 23:54
728x90
반응형

 

광명 맛집 중에서 오빠가 추천해준 곳 중에 제일로 만족하는 추어탕집

 

평일에도 워낙 방문하는 사람이 많아서 광명 구름산추어탕 들어가는 초입에

주차 요원분이 주차 안내까지 해주는 곳입니다.

 

방문했던 이 날은 날이 무척이나 좋았네요.

 

광명 구름산추어탕집의 경우 추어탕을 주문하면 무려 보쌈을 무료로 주는 곳입니다!

 

 

광명시 버스 공영차고지 바로 옆에 있어서 자차 없는 분들도

편하게 방문하실 수 있는 위치입니다.

 

■ 광명 맛집 구름산추어탕
  - 연락처 : 02-898-7200
  - 주소 : 경기 광명시 범안로 964-5
  - 영업시간 : 매일 10시 ~ 21시 30분

 

평소에 먹어봤던 그런 추어탕 맛이 아닙니다.

걸쭉한 국물의 추어탕을 내오는 곳으로 엄~청 진하고 구수합니다.

 

추어탕 가격은 11,000원

통추어탕 12,000원

추어고추튀김(소) 7,000원

 

그 외 뚝배기불고기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추어탕을 못 드시는 분들은

다른 선택지가 있어서 좋네요.

 

 

가게는 본관, 별관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그 앞에는 정원을 가꿔놨는지 궁금하지만 현재 코로나 때문에 입장이 안되네요.

 

 

주차공간은 매우 넉넉합니다.

근데 주말에는 이마저도 꽉 찹니다.

 

 

흰 고양이, 작년 겨울에 왔을 때는 두 마리였는데

한 마리는 어디 갔을까??

 

마감시간에 갔을 때 냥이들한테 통추어를 먹이더라는...

정말... 너네 몸보신 잘하겠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김치양도 매우 넉넉하게 나옵니다.

겉절이 김치에 같이 나오는 보쌈이랑 함께 먹으면 매우 맛있죠.

 

 

저번에 방문했을 때는 보쌈이 나왔는데

이번 방문 때는 족발???이 나왔네요??

 

 

같이 나온 콩나물과 같이 먹으면 소주 한잔 생각나는 맛입니다.

 

 

추어튀김은 튀김옷이 두꺼운 건지

간이 안 돼있는 건지 싱거워서

제 스타일은 아니었네요

 

 

보쌈?을 먹고 있으면 추어탕이 나옵니다.

걸쭉한 국물이 아주 진하네요.

 

구름산 추어탕의 경우 워낙 진한 추어탕이기 때문에

저희 어머님은 매우 좋아하셨습니다.

 

얼마나 진하냐면 한번 먹으면 몇 달은 추어탕 생각이 안 납니다...ㅋㅋ

 

 

동생은 통추어탕을 못 먹어서 저랑 엄마는 통추어탕으로 먹었어요.

추어 양이 얼마나 많이 들어있는지 밥 대신 통추어를 정말 열심히 먹었네요.

 

테이블에 세팅돼있는 다진 마늘과 청양고추 산초가루까지 가득 넣어주고 본격적으로 식사를 합니다.

 

이만한 퀄리티에 사이드로 나오는 보쌈까지

한번 더 가격 인상되더라도 저는 계속 방문하고 싶은 곳입니다.

 

 

돌아가는 길에 집에서 몸 보양하시라며 추어탕 1인분 더 포장해서 엄마한테 드렸네요

 

 

추어탕 1인분을 포장해도 겉절이 김치가 이렇게나 한통이 같이 옵니다.

인심이 매우 넉넉하신가 봐요. 

 

잘 먹다 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