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맛집/경기 광명

광명사거리역 맛집 대박이회에서 꼼장어 구이에 한잔하고 왔습니다.

아보카도 2022. 11. 20. 22:46
728x90
반응형

 

 

요즘 산꼼장어구이를 파는 곳이 많지는 않습니다.

점점 없어지는 추세인가요.

 

부산 기장만 가면 꼼장어 골목이 그리도 많은데

서울에서는 산꼼장어 구이를 파는 곳은 찾아 찾아 가야합니다.

 

 

 


[광명사거리역 대박이회]

 

✔️주소 : 경기 광명시 오리로 995

- 광명사거리역 5번출구에서 147m
✔️영업시간 : 매일 14:00 ~ 새벽 02:00
✔️연락처 : 02-2682-4304


 

 

철산 토박이 친구의 추천으로 다녀온 광명사거리역 맛집 대박이회입니다.

 

꼼장어 말고도 다양한 횟감들을 팔고 있지만

오늘의 픽은 오직 꼼장어입니다.

 

 

 

자리 잡자마자 소맥한잔 마시려고 술부터 주문했네요.

밑반찬 아직 오지도 않음

...^^...

 

 

 

산 꼼장어 숯불구이

저희는 국내산으로만 먹습니다.

뭔가 외국산은 좀 고소한 맛이 덜하달까요.

 

 

 

 

광명사거리역에 위치한 대박이회집 내부입니다.

평일 8시정도에 방문했는데 다들 퇴근 후 한잔하려고 가게가 꽉 차있네요.

그래서 전체 샷은 찍지 못했습니다.

 

 

가게 내부는 소박하면서 정겨운 분위기입니다.

뭔가 오래 된 느낌이랄까요??

 

 

단골손님 꽤나 많아 보이는 집입니다.

 

 

 

대박이회 집은 화장실이 안에 있어서 좋네요 ~,~

 

 

 

바로 잡아주신 꼼장어

 

원래 먹장어라 불리는게 맞지만

불판 위에 구워질 때 꼼지락 거린다해서 꼼장어로 불리기 시작했습니다.

 

 

 

워낙 힘이 좋아 뚜껑을 오래 잡고 있어야 했습니다.

딱 봐도 싱싱해 보이네요.

 

 

 

대박이회에서 제공해 주는 기본 반찬은 간단하지만 제가 좋아하는게 모두 나오네요.

 

마요네즈 가득 품은 콘과 새우장

이 두가지 찬만 있어도 소주 한병은 금세 마실 수 있습니다.

 

 

 

익어가는 꼼장어 구이를 보며 양념 구이도 너무 맛있을 거 같아 추가로 주문해야하나 고민했네요.

다 구워진 꼼장어구이를 한점 먹어주면 담백하면서 쫄깃한 식감이 아주 매력적입니다.

 

꼼장어 상태도 워낙 싱싱했어서 매우 만족했네요.

 

 

 

잘 익은 꼼장어를 쌈 위에 올려 쌈장을 더해 한입 먹어주면 더 담백하니 고소한 맛이 좋습니다.

상추에 싸서 먹어도 좋고, 양파를 올려 먹어도 맛있습니다.

 

구운 마늘까지 올려 먹어줘도 조합이 좋네요.

 

꼼장어는 원래 술안주 아닙니까?

과음하기 딱 좋은 술안주입니다.

 

워낙 잘 먹다보니 이른 시간내에 꼼장어가 순식간에 사라졌습니다.

더 먹을까 고민하지만 날도 쌀쌀하니 국물이 땡겨서 2차는 골뱅이탕으로 선택했습니다.

 

조만간 양념 꼼장어구이를 먹으러 한번 방문하겠습니다.

밥을 볶아 먹을 수 있을까? 기대감이 드네요.

 

역시 한국인은 밥힘.

 

 

 

휴대용 음주측정기 선물

 

음주운전측정기 휴대용 친구에게 선물. 알코스캔 AL8800.

이번에 친구 생일이라 무엇을 선물해줄까 하다가 곧 다가올 연말과 아침 일찍 자차 운전해서 출근하는 친구가 걱정돼 음주운전 측정기 휴대용을 선물해줬습니다. 물론 아무리 다음 날 이라도

conifer.tistory.com

 

 

 

마침 친구에게 선물하기 위해 들고온 음주측정기.

이 날 0.3 면허취소 수준으로 나왔네요.

 

음주운전 하지 맙시다.

 

 

알고 먹어요. 꼼장어 효능.

 

알고 먹자. 꼼장어 효능 남녀노소에게 모두에게 좋은 보양식.

얼마전 친구와 술안주로 꼼장어를 먹고 왔습니다. 숯불에 구워 먹어도, 철판에 구워 먹어도 맛있습니다. 살아있는 꼼장어를 바로 잡아 불판 위에 올리면 꼼장어에게는 미안하지만 고소하게 익

conifer.tistory.com

 

 

잘 먹었습니다.

조만간 또 방문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