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경남

경남 당일치기 여행 사찰 수선사 방문 후기

아보카도 2023. 11. 22. 03:05
728x90
반응형

 

 

경남 당일치기 여행

작고 아담한 경남 사찰 수선사

 

30여년 전부터 여경스님이 손수 일궈 만들어진 경남 수선사

수선사는 지리산 끝자락에 위치한 사찰로 소나무와 잣나무 숲으로 둘러싸인

매우 소담한 절입니다.

 

전날 퇴근시간에 출발해 달려온 경남 여행

이른 아침에 일어나 부지런히 움직여줬습니다.

 

올 여름에 다녀왔는데 

이제서야 포스팅을 남기네요.

 

 

 

 

 

 

큰 절도 아니고 창건이 오래되지 않아 문화재는 없지만

매우 깔끔하고 정갈한 느낌을 주는 절입니다.

 

인스타에서 우연히 알게 된 경남 사찰 수선사인데,

사진에서도 느껴지는 사찰의 아름다움에 이렇게 방문하게 됐네요.

 

 

 

경남 수선사

 

 

정원 같은 사찰을 보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연못 위에 지어진 목조 데크도 정답고 마음이 평온해집니다.

 

아, 너무 더운 날은 방문하는걸 비추천합니다.

사진과 같이 그늘이 없어서 매우 더워요.

 

 

 

경남 수선사

 

 

 

다리는 연못 한가운데를 둥글게 돌아 나오는 구조입니다.

나무 다리를 밟으면서 연못을 한 바퀴 돌아주면 살짝 무념무상이랄까요.

 

 

 

경남 수선사

 

 

잠시 쉬었다 가라고 벤치도 설치돼 있네요.

 

얼마나 많은 방문객들이 지나갔는지 

나무 데크는 닳고 닳아 하얗게 색이 바랬네요.

 

이것도 운치있고 좋네요.

 

 

경남 수선사

 

 

연못 한쪽에는 연잎과 연꽃이 연못을 가득 메우고 있습니다.

 

 

경남 수선사

 

 

연못 위 다리에서 바라보니 저 멀리 수선사가 보이네요.

 

 

경남 수선사

 

 

잔잔하니 여유롭습니다.

 

 

경남 수선사

 

 

절 마당은 푸른 잔디로 깔려있고.

괜스레 초록초록한 땅을 밟기 미안하네요.

 

마당 한가운데에는 작은 연못이 조성돼 있습니다.

 

다른 사찰처럼 멋스러운 사찰은 아닙니다.

잠시 쉬었다가는 느낌이 강한 사찰이랄까.

 

수선사는 극락보전과 삼성각 외에는 따로 눈에 띄는 건물은 없습니다.

그저 잠시 쉬었다 가라며 곳곳에 쉼터가 보이네요.

 

 

 

경남 수선사

 

 

절 맞은편에는 아담한 카페도 있습니다.

연못 전경을 내려다보면서 편히 쉬었다 갈 수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빙수와 시원한 커피 종류를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었어요.

 

 

경남 수선사

 

 

화려하게 꾸민 사찰은 아니지만 저는 오히려 이런 작고 아담한 사찰이 더욱 마음이 갑니다.

뭔가 종교는 세속적이지 않은 소박함이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있어요.

 

경남 당일치기 여행을 한다면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수선사 방문을 추천합니다.

 

 

 

경상남도 함양군 옥연가 친구들이랑 연잎밥 먹기.

함양 연잎밥 경상남도에 살고있는 친구를 보러 경남 함양에 다녀왔습니다. 올해 여름에 다녀왔는데 요즘 바빠서 밀린 포스팅을 후다닥 올려야 .... [함양 연잎밥 전문점 옥연가] ✔️주소 : 경남

conifer.tistory.com

 

 

 

경남 대봉스카이랜드 짚라인 이용 후기

경남 대봉 스카이랜드 함양 대봉모노레일 이용 후기 대봉스카이랜드 티켓 예매 hiddenticket.co.kr 요즘 부쩍 귀차니즘이 심해져서 포스티을 안 쓰고 있었는데그래도 즐겼던 경남 여행지라 글을 써

conifer.tistory.com

 

728x90
반응형

'▶ 여행 > 경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남 대봉스카이랜드 짚라인 이용 후기  (1) 2023.12.08